IT 공부/IT스칼라 - 알토르 멘토링

알토르 코딩 2주차 과제 및 멘토님 피드백

업염화 2024. 7. 14. 23:43

시도한 과제: 타이핑 게임(타자연습 게임)

과제 현황

1. 타자 게임 HTML.

 

타자 게임 JS 1.

 

타자 게임 JS 2.


 

피드백 사항 정리

1. 의사 코드 작성하는 연습 반복하자. 코드를 쓰는 것에 집중할 필요는 현재로서는 없다.

코딩보다도 그 코딩의 결과까지 이어지는 논리를 만들어라.

2. 비동기 함수는 원래 이해하기 힘들다.

한 번에 30분의 제한시간을 두고, 30분 내로 이해할 수 없거든 도움을 요청하라.

3. 의사 코드를 바꿀 때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 과정을 세분화하라.

 

 

3 예시 - 과제 1, '남은 시간이 0이 되면 입력 칸을 disable 시킨다'

 

3-1. '남은 시간' value = time left.

'남은 시간이 0이 된다' = 2가지 의미.

1) time left = 0이 된다.

2) 0이 된 값은 음수로 떨어지지 않는다 = clearInterval(timeInterval)로 멈추게 한다.

 

3-2. '입력 칸을 disable 시킨다' = 기존 js에서 사용한 적 있음.

그대로 사용하되, 해당 조건은 순서상 '남은 시간이 0이 되어야 한다' 조건 이후에 와야 한다.

=> 

clearInterval(timeInterval);

wordInput.disabled = true;

의 순서대로 배치한다.

'IT 공부 > IT스칼라 - 알토르 멘토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공부 토탈  (0) 2024.08.08
알토르 멘토링 4주차 과제.  (0) 2024.07.28
알토르 코딩 3주차 과제  (0) 2024.07.21
알토르 코딩 1주차 과제  (0) 2024.07.07
알토르 코딩 0주차 과제  (0)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