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한 과제: 타이핑 게임(타자연습 게임)
과제 현황
피드백 사항 정리
1. 의사 코드 작성하는 연습 반복하자. 코드를 쓰는 것에 집중할 필요는 현재로서는 없다.
코딩보다도 그 코딩의 결과까지 이어지는 논리를 만들어라.
2. 비동기 함수는 원래 이해하기 힘들다.
한 번에 30분의 제한시간을 두고, 30분 내로 이해할 수 없거든 도움을 요청하라.
3. 의사 코드를 바꿀 때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 과정을 세분화하라.
3 예시 - 과제 1, '남은 시간이 0이 되면 입력 칸을 disable 시킨다'
3-1. '남은 시간' value = time left.
'남은 시간이 0이 된다' = 2가지 의미.
1) time left = 0이 된다.
2) 0이 된 값은 음수로 떨어지지 않는다 = clearInterval(timeInterval)로 멈추게 한다.
3-2. '입력 칸을 disable 시킨다' = 기존 js에서 사용한 적 있음.
그대로 사용하되, 해당 조건은 순서상 '남은 시간이 0이 되어야 한다' 조건 이후에 와야 한다.
=>
clearInterval(timeInterval);
wordInput.disabled = true;
의 순서대로 배치한다.
'IT 공부 > IT스칼라 - 알토르 멘토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공부 토탈 (0) | 2024.08.08 |
---|---|
알토르 멘토링 4주차 과제. (0) | 2024.07.28 |
알토르 코딩 3주차 과제 (0) | 2024.07.21 |
알토르 코딩 1주차 과제 (0) | 2024.07.07 |
알토르 코딩 0주차 과제 (0) | 2024.06.26 |